본문 바로가기

2020 트렌드 노트 염한결 이원희 박현영 이예은 구지원 김정구 정유라

by 커넥터리 2020. 11. 15.
반응형

 

김난도의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는 들어봤지만 트렌드 노트 시리즈는 처음이다. 일반적인 트렌드 유행 정의하거나 개연성 없는 트렌드 만들기에 별 흥미가 없어서 이런 시리즈 류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이 트렌드 노트는 자체 조사기관으로 검색어의 변화. 실체를 기반으로 한 결과 도출이라 흥미가 생겼다.

 

x , 밀레니얼, z 세대 분류와 흐름을 파악하려는 노력이 정성스럽다.

또 내가 30대라는걸 다시 상기 시켜준다.. 인강세대, 개근상을 못타면 비난시 되는 세대 이런 아기자기한 예시들로 떠올리게 된다..ㅎ

 

앞으로 20~30년 후, 밀레니얼의 자녀들이 주력 소비세대가 되었을 때 그들이 느끼게 될 결핍은 무엇일까? 그것이 그들이 다음 세대를 위해 아낌없이 소비하는 대상이 될 것이다.

 

밀레니얼다움의 3요소.

경쟁주의, 자아실현 --> 경험 전쟁

삶의 질 --> 미타임

합리적 소비 --> 가성비

세가지 중복이 되는 예시 호캉스!

 

좋아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 그를 통해 자아를 실현하고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구축한 사람들이야말로 21세기 위인들이다.

속성상 돈으로 살 수 없는 '라이프스타일' 이야말로 오늘날 가장 잘 팔리는 '환상'이다.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를 맞춰주는 효율의 영역은 플랫폼이 담당할 것이고, 취향을 제안하는 매력의 영역은 인간의 역할이 될 것이다.

앞서 언급한 ' 고유한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브랜드의 페르소나' 말이다.

 

2020년도 거의 끝나가는데 이런 소비 상황의 변화, 트렌드에 추이를 살펴보면 잘팔리는 상품에 대한 예측과 키워드 분석에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코로나라는 변수때문에 모든 생활방식이 바뀐 와중에서 2021년은 어떻게 변할지 분석하고 예측해보자.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곱 해의 마지막 김연수  (0) 2021.01.04
디즈니만이 하는 것 밥 아이거  (0) 2020.12.25
타격의 과학 테드 윌리엄스  (0) 2020.11.30
외로움을 씁니다 김석현  (0) 2020.11.20
킵고잉 신사임당  (0) 2020.11.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