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행자 자청

by 커넥터리 2022. 7. 18.
반응형

연애 상담을 비지니스로 시작해서 자신의 못난 모습에서 멋있게 탈바꿈하는 마케팅으로 유명해진 자청.

강남역 근처에 북카페와 청담에 위스키 바 사업까지 하고 마케팅 오프라인 모임 등 긱 워커, n잡러 등이 대두되는 시점에서 돋보이는 사람중 한명이다.

책을 통한 체득으로 자신을 업그레이드 해서 사업 방향까지 이어나가는 구조를 강조한다.

여러 책 추천으로 처음 접했었는데 이번 책은 그 책들의 지혜를 압축해서 자기만의 메커니즘을 구축해나가는 과정을 설득력 있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단 한가지가 눈에 들어왔다. 행동하라. 왜 생각만으로 끝나는건가? 생각에서 행동까지 방해되는 조건들을 이해하고 기존 구조를 깨트리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역행자의 길을 인도한다.

 

내가 지금까지 안주하고 도전 없는 길을 왜 선택해온지를 머리를 띵하게 처버린다. 

기존 책들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이야기지만 자청만의 스토리로 잘 만들어냈다.

 

 

 

1. 자의식 해체

2. 정체성 만들기

3. 유전자 오작동

4. 뇌 자동화

5. 역행자의 지식

6.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7. 역행자의 쳇바퀴

 

노력들에 일정한 패턴과 배열이 있어야 한다.

 

자의식을 해체해야 비로소 심리적으로 안정될 수 있으며, 반복하는 실패를 성공으로 전환할 수 있다. 스스로 멍청하다는 걸 인정하자. 스스로 못났다는 걸 인정하자. 질투하는 대상보다 못하다는 걸 인정하자. 그 다음에 발전이 있다. 자의식으로 자아의 상처를 피해서는 절대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나 스스로를 믿기보다 환경 설정을 더 중요시했다.

내 머리를 믿기보다는 인간의 심리와 본성을 이해하는 것에 투자했다.

인간이 어떤 메커니즘으로 움직이는지 이해한다면, 나를 이해할 수 있고 상대를 이해 할 수 있다.

 

절대 늦은 게 아니다. 모든 사람이 유전자 오작동에 시달리고 있을 때가 오히려 기회다.

 

다독, 다작, 다상량(많이 생각하기)으로 기본기를 다져두면, 훗날 뭘 하더라도 남들보다 더 훨씬 앞서갈 수 있을 거다.

 

자의식 때문에 본인이 정한 방식만 고집하다가 결국 자유를 얻지 못한다. 

 

실행력이 높은 사람이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쉽게 경제적 자유를 얻는다. 진정한 자유를 얻는다.

 

돈 버는 근본 원리.

-상대를 편하게 해주기.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