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칙 레이달리오

by 커넥터리 2022. 7. 11.
반응형

원칙이란 책이 좋은 책이라고 많은 후기들을 본 기억이 있었는데 많은 분량때문에 주저하고 있었다. 최근에 레이달리오 '변화하는 세계 질서'란 책을 내면서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다. 책 보다는 유튜브에 올린 영상이 있는데 이 영상을 정리하여 만든 책이다. 영상만 시청하였다.

레이달리오는 브리지워터 ceo이고 올 웨더 투자 방식으로 유명한데 서브프라임 금융위기도 예측해서 성공적인 투자한 경력이 유명하고 증시 상황에 간략하게 멘트를 많이해서 투자에 관심이 많다면 레이달리오를 모를 수 없다.

원칙의 책은 내 예상과 달리 주식에 관련된 얘기는 거의 없다. 그래서 더 좋았다.

자신의 투자 방식, 살아온 방식들을 써낸 책이다. 큼직한 주제들은 필기하면서 공부하듯이 책을 읽었다. 뒷부분에 관리자 측면의 내용은 스킵해도 무방하다. 꽤 길지만 얻는 부분은 확실히 있다고 말하고 싶다. 이번년도 읽은 책 중에서 최고의 책으로 선정하고 싶다. 역행자도 좋긴 했는데..

행동하지 않으면 소용없다는 주장을 반복하며 강조한다. 나는 실패가 없다. 그래서 슬프다. 실패를 해야된다.. 너무 안전빵으로 살아오고 있다. 치열하게 살아보려고 했던 시기가 분명히 있다고 생각하지만 스트레스 받지 말고 천천히 나아가자고 마음 먹은 이후 지금 상황에 안주하며 만족해왔다.. 실패하자..

 

 

-아는 것 보다는 알지 못하는 것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를 이해하는게 중요하다.

 

-원대한 목표 -> 실패 -> 원칙 배우기 -> 변화 -> 더 원대한 목표

 

-실패가 가져다주는 교훈들을 간직하고,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겸손함과 개방적인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그리고 꾸준하게 그 방식을 지켜나가는 것이다.

 

-좋은 습관은 언어를 배우는 것처럼 원칙에 입각한 방식을 반복함으로써 익히게 된다. 좋은 사고방식은 원칙들을 만드는 근거를 분석하는 것에서 출발한다.

 

-진실(보다 정확하게는 현실에 대한 날카로운 이해)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가장 중요한 토대이다.

 

-극단적으로 열린 생각을 갖고 극단적으로 투명해져라.

 

-고통 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

 

-대부분의 사람이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는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객관적으로 보지 못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계속해서 자신과 타인의 약점에 마주치게 된다.

 

-문제를 찾았으면 용인하지 마라.

 

-당신이 주의해야할 폐쇄적 사고와 개방적 사고의 신호를 인지하라.

 

-당신과 다른 사람들의 사고 방식 차이를 아는 것에서 비롯되는 힘을 이해하라.

 

-의식은 무의식과 전투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라.

 

-감정과 생각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싸움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라.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4시간만 일한다 팀 페리스  (0) 2022.07.18
역행자 자청  (0) 2022.07.18
저 청소일 하는데요? 김예지  (0) 2022.07.11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유목민  (0) 2022.07.11
상상하지 말라 송길영  (0) 2022.07.11

댓글